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3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 1개
  • 게시물 33개
  • 1/4 페이지 열람 중

기사 게시판 내 결과

  • 위인과유모아일화 (3) 경애하는김정은원수님께서태양과도같이 환히 웃으시며 친근하신 음성으로 하시는유모아적인말씀속에는 천만군민에 대한 뜨거운 사랑과 정이 차넘치고있고 풍부한 지성의 세계가 비껴있으며 만사람을 더 높은 기적창조에로 추동하는 무한한 힘과 고무가 담겨져있다. 구절구절마다에절세의위인상이뜨겁게 맥박치고 새기면 새길수록그이에대한 매혹과 흠모가 절로북받치게하는위인의유모아일화들중에는《멋있게 일하겠다… 그 말이 정말 멋있구만》도 있다. 주체103(2014)년 2월어느날경애하는원수님께서개건공사가 마감단계에 이른 송도원국제소년단야영소를 …

  • 위대한동지애의 숭고한 서사시 (3) 한 전사를 위해 내리신 특별휴식명령 조선혁명박물관 《혁명전우관》에는 당중앙위원회 부장이였던 림동옥동지에 대한 자료도 전시되여있다. 해방전 가난한 농민의 가정에서 태여난 그가 수십년간 우리 당의 충직한 전사로한생을값있게 빛내일수 있은것은위대한김정일장군님의뜨거운 동지적사랑과 지극한 보살피심이 있었기때문이다. 경애하는김정은동지께서는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장군님께서는혁명동지들을자신처럼믿고 사랑하시였으며 동지들에게 주실수 있는 사랑을 다 안겨주시였습니다.》 주체94(2005)년 6월 어느날 림동옥…

  • 다함없는 흠모와 지성의 분출 (13) 유리꽃병 경애하는김정은원수님에대한 온 민족의 열화같은 흠모와 다함없는 칭송의 마음들이 차넘치는국가선물관에전시된 선물들가운데는 유리꽃병도 있다. 유리꽃병은 주체107(2018)년 9월 7일경애하는원수님께항일혁명투쟁연고자김순옥가족이올린 선물이다. 우리 조국의존엄과국력을 최상의 경지에올려세우신경애하는원수님의만고불멸의혁명업적과절세위인상을절감하게 된김순옥가족은공화국창건 70돐 경축행사에 참가하기 위하여 우리 공화국을 방문한 기회에자신들의진정이 담긴 선물을 삼가 드리였다. 높이 37cm, 직경 11…

  • 사랑의 전승신화 (3) 세계전쟁사에는 구출작전과 관련한 사실자료들이 많다. 허나 나라의 운명을 판가리하는 전쟁에서 평범한 전사의 가족을 적후에서 구원하기 위한 구출작전을 직접 조직하였다는 이야기는 아직 그 어느 전쟁사에도 없다. 눈물겨운 상봉 전쟁의 포화가 짙게 서렸던 주체40(1951)년 11월 어느날 늦은 밤위대한수령님께서는인민군대의 한 지휘관으로부터 사업보고를 받으시다가 한가지 사실을 알게 되시였다. 한달 남짓한 기간에 적비행기 5대를 쏴떨구어 18살에 공화국영웅이 된 병사의 가족에 대한 이야기였다. 당시 그의 가족은 병…

  • 다함없는 흠모와 지성의 분출 (3) 금도금공예《조타》 위인칭송의대보물고로 빛을 뿌리는국가선물관에전시된 수많은 진귀한 선물마다에는위대한수령님과위대한장군님그리고경애하는원수님을흠모하고 따르는 온 겨레의 끝없는 충성과 순결한 마음이 어려있다. 금도금공예《조타》는 주체108(2019)년 10월 중국 단동시의 한무역유한공사의총경리인해외동포가경애하는원수님께삼가 올린 선물이다. 선물에는경애하는김정은원수님께서부디 건강하시여 세계혁명을 현명하게 령도하여주시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져있다. 우리 조국의 국위를 만방에 떨쳐주시고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진…

  • 《혁명학원체육경기-2023》 진행 조선소년단창립절을맞으며 《혁명학원체육경기-2023》이 4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였다. 주체혁명의 대를 굳건히 이어갈 믿음직한핵심골간후비육성기지인만경대혁명학원,강반석혁명학원, 남포혁명학원, 새날혁명학원에서 선발된 선수들이 경기에 참가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일군들과 청년동맹, 무력기관 일군들, 혁명학원 교직원, 학생들이 경기를 관람하였다. 경기는 축구, 롱구, 배구, 탁구, 바줄당기기, 사격, 헤염, 이어달리기 등 14개의 종목들로 나뉘여 진행되였다. 당과 인민의 크나큰 믿음과 기대속에 희망과 …

  • 봄철전국상품전시회-2023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단위들을 찾아서 얼마전 우리는봄철전국상품전시회-2023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여러 소비품생산단위들에 대한 취재길을 이어갔다. 우리가 먼저 들린 곳은 이번 전시회에서특등상을받은운하대성식료공장이였다. 우리는 공장일군의 안내를 받으며 공장을 돌아보았다. 그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에 또다시 특등을 쟁취한 성과는 인민들의 수요를 첫자리에 놓고 새 제품개발에 자기들의 지혜와 열정을 바쳐가고있는 기술자, 로동자들의 창조적인 열의를 떠나서 생각할수 없다고 말하는것이였다. 우리는 과자들이 자동흐름…

  • 《김정일위인상》을다시 펼쳐보며 (3) 21세기에 대한 락관 어느해 가을 나(허담)는 안면있는 외국의 한 군사평론가로부터 장문의 편지를 받았다. 편지사연인즉 그가 얼마전에 미국을 방문하여 미군부의 두뇌진과 상담하였는데 그들은 우리 나라와의콤퓨터모의전쟁에서 불유쾌한 답이 나와 우울증에 걸려있다는것이였다. 콤퓨터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미국의 전쟁사환군들은 군사분야에 콤퓨터를 대대적으로 받아들이는 한편 콤퓨터의 우점을 리용하여 전쟁을 앞두고 쌍방간의 무력과 잠재력을 《기억》시키고 《비교》하며 승부를 《판단》하는콤퓨터모의전쟁에 매달리게 되…

  • 인민의 기쁨을 지켜 38년​간경애하는김정은동지께서는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누구나 보석과 같은 애국의 마음을 간직하고 조국의 부강번영과 인민의 행복을 위하여 유익한 일을 스스로 찾아하여야 합니다.》공화국의 중앙동물원에는 누가 보건말건,알아주건말건38년간을맹수관리공으로일해오고있는박명애녀성이있다.그의 가슴속에는 남다른 소중한 추억이 간직되여있다.중학교를 졸업하고맹수관리공으로일한지 몇해밖에 안되던 그때 중앙동물원을 찾으신위대한김정일장군님께새끼범을 보여드리는 크나큰 영광을 지니였던것이다.못 잊을 그날위대한장군님께서는세심한 사랑으로 관리공…

  • 40년과 30분해마다 우리 공화국인민들은 모든 산들에 푸른 숲이 우거지게 할데 대한 조선로동당의 호소를 높이 받들고 수종이 좋은 나무들을 많이 심고 정성껏 가꾸고있다.그 모습을 바라볼 때면 하나의 감동깊은 이야기가되새겨지군한다.이 땅에 뿌리내린 한그루의 나무, 한포기의 풀도 조국의 재부로 귀중히 여기시며 그것을 지키고 꽃피우시기 위해 온갖 심혈을 바쳐오신위대한김일성동지의열렬한 조국애를 전하는 잊을수 없는 이야기이다.온 나라가 새 조국건설로 들끓고있던 주체37(1948)년 3월 어느한 살림집건설장을 돌아보시던어버이수령님께서는방금 찍은…

더보기

서비스이용약관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 상단으로


Copyright © 2010 - 2025 www.hanseattle.com All rights reserved.